도니제티 아카데미는 밀라노 주 정부 (Provincia di Milano) 의 제일 작은 규모의 시(Comune)인 마자테시 (Comune di Masate)에 위치합니다. - 밀라노 시를 중심으로 약 200 여개의 작은 시(Comune) 가 합하여 진것을 밀라노 주 정부 라 명칭합니다.
21세기의 “천사의음성”으로 불리우던 는 “ 레나타 테발디여사” 가 창립시 명예회장을 맡으셨고 , 미성의 프랑코 코렐리께서 자문위원으로 계셨습니다. 현재는 70년대 “라 스칼라좌”의 최고의
프리마 돈나 이셨던 “마리아 루이자 치오니” 여사께서 회장 으로 계시며 음악총감독에는 디에고 크로베티 교수님께서 맡고 계십니다.
본교는 바지아노-마자테시의(Unione dei Comuni di Basiano e Masate)문화부에 소속하여 있고 이탈리아 최고의 원로 음악가들을 비롯하여 현역 명교수진들이 대거 후진을 양성을 하고 있으며 졸업이후 이태리를 비롯 유럽의 중요 무대에 진출할수 있도록 시의 문화담당 부원이 함께 하고 있습니다.
유럽의 주요극장에 진출하는 중요한 관문인 국제콩쿨에 본교생들이 해마다 대거 입상하고 있으며 아울어 극장 매니지먼트 회사 (Agente teatrale) 와도 연결이 되어 유학 이후에도 장래에 큰비젼을 펼수 있는 무대 교육 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매년 오페라 공연, 대. 소규모의 오페라 갈라 콘서트, 오케스트라협연, 스위스,프랑스,미국등지의 순회공연, 등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으며 각과의 최우수 학생1인씩을 선정 하여 장학금 및 독주회 (독창회)를 개최 해드리고 있습니다.
약 5 킬로미터 근방에 아름다운 아다강이 흐르며” 레오나르도 다 빈치”가 작업을 하며 다년간 머무르었던 “빌라 데스테” 가 있는 바프리오 아다시 가 근접하여 아름다운 경관을 이루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새로운 음악인생을 설계하시는데 많은 원동력이 되는 아카데미라고 자부 합니다.